영진전문대학교컴퓨터정보계열

영진전문대학교 컴퓨터정보계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글로벌 리더 양성!

정보보안 게임콘텐츠과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학과소개
  • 정보보안 게임콘텐츠과

정보보안·게임콘텐츠과

인력양성목표

메타버스(Metaverse) 시대를 선도하는 IT보안•게임 전문인력 양성 학과!!!

  • 5G 시대의 클라우드 기반 컴퓨터 서버/보안 엔지니어 양성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정보시스템 인프라를 구축/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네트워크 엔지니어 양성
  • 게임 프로그램 및 콘텐츠 제작, UI/UX 기반 웹 프로그래밍 능력을 갖춘 IT융합콘텐츠 전문가 양성
  • 메타버스 시대의 게임 산업을 리더하는 게임QA/게임운영 실무 인력 양성
  • 국제공인 및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업 역량 강화

교육내용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하는 IT보안·게임 전문인력 양성

클라우드 시스템 기반 보안 엔지니어 양성
메타버스 기반 게임 및 웹 콘텐츠 제작 전문가 양성

  • 정보보안

    • 네트워크 보안 및 운용
    • 시스템 보안
    • 해킹 실습
    • 패킷트레이서 실습
    • 보안장비 구축 실습
    • CCNA, 정보보안산업기사
  • 시스템/네트워크

    • 리눅스 서버 구축
    • DB 서버 구축
    • 웹 서버 구축
    • 웹 프로그래밍
    •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실습
    • AWS, 정보처리산업기사
  • 게임콘텐츠

    • UI/UX 게임 콘텐츠 제작
    • 게임 개발
    • 게임 QA 및 게임 운영
    • 게임 엔진 (유니티) 실습
    • 게임 애니메이션
    • ISTQB, SW테스트전문가(게임QA)

교육과정

  • 정보보안반과 게임콘텐츠반, 평생교육학습반 3개의 반으로 나누어 운영됨.

 

1) 정보보안 커리큘럼

계열공통 전공기초 전공심화 전공트랙
1-1 1-2 2-1 2-2 3-1 3-2
사회봉사 사회봉사 사회봉사 사회봉사 사회봉사 사회봉사  
 

교양(공통) 교과목

컴퓨터활용
일어강독
기획보고서작성법

교양(공통) 교과목

국제매너와에티켓
4차산업혁명과 정보통신

교양영어

 

교양(공통) 교과목

공업수학
경영의이해
정보처리활용

교양(공통) 교과목

리더십관리
의사소통기술
인간관계론

대인관계능력     직업윤리 창업이해 직업과진로
컴퓨터개론 데이터베이스기초 DBMS 실무 서버구축 캡스톤디자인(Ⅰ) 캡스톤디자인(II) 시스템운영
컴퓨터그래픽 프로그래밍기초 자바 프로그래밍 자바프로그래밍
응용
모바일 프로그래밍
실무영어 컴퓨터 네트워크 그래픽실무 컴퓨터구조 정보처리실무   웹구축
프레젠테이션 기술 멀티미디어 활용 웹프로그래밍(I) 웹프로그래밍(II) 웹서버프로그래밍
IT창의공학 IT외국어 네트워크(I) 네트워크(II) IoT구축실무 클라우드구축실무 네트워크응용
HTML5 인공지능 기초와 활용 네트워크분석 네트워크보안 해킹실습 시스템보안 정보보안

2) 게임콘텐츠반 커리큘럼

계열공통 전공기초 전공심화 전공트랙
1-1 1-2 2-1 2-2 3-1 3-2
사회봉사 사회봉사 사회봉사 사회봉사 사회봉사 사회봉사  
 

교양(공통) 교과목

컴퓨터활용
일어강독
기획보고서작성법

교양(공통) 교과목

국제매너와에티켓
4차산업혁명과 정보통신
교양영어

 

교양(공통) 교과목

공업수학
경영의이해
정보처리활용

교양(공통) 교과목

리더십관리
의사소통기술
인간관계론

대인관계능력     직업윤리 창업이해 직업과진로
컴퓨터개론 데이터베이스기초 게임그래픽 UI/UX실무 3D그래픽   웹프로그래밍
컴퓨터그래픽 프로그래밍기초와 실습 웹프로그래밍(I) 웹프로그래밍(II) 웹서버프로그래밍
실무영어 컴퓨터 네트워크 모델링기초 게임모델링 게임애니메이션(I) 게임애니메이션(II) 3D 모델링
프레젠테이션 기술 멀티미디어 활용 게임프로그래밍 게임엔진기초 게임엔진응용   게임 개발
컴퓨팅사과SW코딩 IT외국어 게임DB 서버구축 캡스톤디자인(I) 캡스톤디자인(II)
HTML5 인공지능기초와활용 게임기초 게임기획 게임QA 게임분석 게임운영

3) 평생교육학습반 운영

  • 주말 수업과 온라인/오프라인 병행 수업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일반인 및 직장인 대상
  • 교육 내용 :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정보처리, 컴퓨터 활용, 자격증 취득 교육 등

주요취업처

  • 정보 보안/클라우드 시스템/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관련 정보통신 업체
  • UI/UX 기반 웹/모바일/IoT 분야 응용 SW 개발 업체
  • 게임 개발, 게임 QA, 게임 운영, 게임 콘텐츠 제작 관련 업체
  • 메타버스(Metaverse, 3차원 가상현실) 관련 업체
  • 국내 대기업 전산실 및 SI(System Integration) 업체

취득자격증

  • 1) 국제공인

    • CCNA/CCNP, LPIC, AWS, ISTQB(게임 QA) 등
  • 2) 국가공인

    • 정보보안산업기사, 정보처리산업기사, SW테스트전문가(게임 QA),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등
  • 3) 민간자격

    • 인터넷보안전문가, 리눅스마스터, 네트워크관리사, 게임그래픽전문가 등

취업처

구분 산업체
시스템 및 네트워크 ㈜한국알파시스템, 대신네트웍스㈜, ㈜프론텍, 네트워크코리아, ㈜현대아이티원, 유빈스㈜, 이노테크놀러지㈜,
㈜엘에스씨시스템즈, SK네트웍스㈜ 등
보안 ㈜안랩, 디에스인포시스㈜, ㈜드림시큐리티, ㈜넷맨, ㈜클라우드시스템즈 등
㈜퓨전소프트, ㈜위니텍, ㈜범일정보, ㈜위컴즈 등
게임운영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유),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IGS, ㈜KOG, ㈜엑스엘게임즈, ㈜펄스네트워크, ㈜자몽 등
콘텐츠개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유),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IGS, ㈜KOG, ㈜엑스엘게임즈, ㈜펄스네트워크, ㈜자몽 등

재학생 활동

과기부 인증 최우수 보안 동아리 “해커즈랩” 운영

  • 2017   한이음 전국 학술대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 2018   전국 시스코네트워킹 경진대회 금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1명 입상
  • 2019   이브와 ICT 멘토링 공모전 동상 수상
  • 2020   전국 시스코네트워킹 경진대회 동상 2명 장려상 3명 입상
  • 2020   이브와 ICT 멘토링 공모전 은상 수상